티스토리 뷰

생활정보/건강

알레르기 비염 관리

넘버원콩이 2019. 5. 13. 11:03
가만히 있어도 몸이 움츠러드는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면 따뜻한 날씨와 함께 찾아오는 것들이 있다.
겨울잠을 자던 동물들이 하나둘 깨어나 재각기 목소리를 내는 것처럼 앙상했던 나무가지에 잎이돋아나고 꽃이 핀다.
누가봐도 아름다운 계절이지만 누군가에겐 불청객처럼 느껴질 수도 있다.
바로 알레르기비염 환자들이다. 아름다운 풍경 감상에 고통이 함께 따르기 때문이다.
알레르기 비염 원인과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알레르기 비염은 선천적요인과 후천적 요인이 있다. 부모님이 비염소지자라면 자녀에게도 비염이 있을 수 읺으며 생활환경에 의해 생길 수도 있다.
요즘처럼 꽃가루나 송화가루가 많이 날리는 날은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것을 확인할 수있다.

알레르기 비염  증상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쉽게 확인할 수있는것이 콧물이나 코막힘을 동반한 재채기이다.
때문에 간혹 알레르기비염증상을 감기로 착각하는 경우들이 있다.
확실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다.
알레르기비염을 확인하였다면 힘든 시간을 보내지않기위해 평소에 예방해주는 것이 좋다.
비염은 평생지니고 살아야한다고 할 정도로 수술을 해도 재발을 하는 경우가 많아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콧속점막에 나쁜먼지들이 쌓이지않도록 나쁜공기를 피하고, 집안을 청결히 유지해준다.
미세먼지나 꽃가루가 있다고하여 집안에만 있을 수 없으므로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하여 보호해주고 외출후에는  깨끗히 씻어준다.
매일 콧속청소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입으로 아~~소리를 내면서 식염수를 한쪽코에 넣어 다른쪽 코로 나올 수있게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