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염관리를 위해서 비염에 좋은 음식은 챙겨먹고 나쁜 음식은 배제하는것이  좋겠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은 많이 찾아봤지만 비염이 있으면서도 비염에 좋은음식이 뭔지 나쁜음식이 뭔지 신경쓰며 먹지않았다.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비염을 생각해서 이제부터라도 음식을 잘알고 섭취하는 것이 좋겠다.

우선,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해조류, 과채류, 발효식품 등 토속적인 음식들을 들 수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것 몇가지로 레드비트, 생강, 대추, 느릅나무 뿌리껍질 등이 있다.
그렇다면 왜 이런것들이 비염에 좋을까?

레드비트는 질산염.안토시아닌.베타인.칼륨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관정화를 도우며 몸 속 면역력을 증가시켜 비염으로 부터 보호할 수 있다.

생강은 위액분비촉진, 소화력 증진, 심장흥분 작용, 혈액순환촉진, 억균작용 등이 있다고 보고되었다. 또한 가래를 치료하고 기침을 줄일 수있다.

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줘 면역력을 향상시키며, 탄닌성분은 몸 속의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다음으로 비염에 나쁜 음식으로는 인스턴트 식품, 화학조미료, 지방이 많은 고기, 밀가루 음식, 방부제 첨가음식, 탄산음료, 차거나 매운음식을 들 수 있다.
식품첨가물은 비강 부종을 유발할 수 있으며, 찬성분은 비강내 빈혈을 유발할 수있고, 당성분은 면연력을 저하시킬 수 있다. 따라서 위에 기재된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