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진부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19.11.30

넘버원콩이 2019. 12. 10. 09:13

진부시외버스터미널도 2018평창동창올림픽때 리모델링을 다해서 깔끔해졌다.
리모델링하기전의 모습을 기억하는 고객이라면 크게바뀌지않은듯한 외관을 보고 공사한다고 난리더니 '머 바뀐것같지도 않네'할 수도 있지만 안으로 들어가보면 변화를 실감할 수 있다.

진부터미널 문을 열고 들어가면 왼쪽에 매표소가 자리잡고 있다.

버스시간은 매표소앞에 부착되어있는 시간표를 보고 확인할 수 있다.
횡계,강릉은 버스가 자주 드나드는데 상세시간은 매표소에 문의하면 가르쳐 주신다.

때때로 바뀌는 버스요금도 확인가능하다.
버스를 갈아타거나 돌아가야 할 경우 어떻게 타고 가는 것이 합리적이고 경제적인지 비교해보자.

시내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할 경우 시내버스시간표를 잘 체크하고 버스에 탑승해야한다.
시내처럼 금방금방오겠지 하다가 오랜시간 기다려야되서 일정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다.
시내버스승차장은 시외버스승차장으로 나가서 왼쪽편에 따로 자리잡고 있으니 참고바란다.

전에는 매점도 한쪽 구석에 구멍가게처럼 있었는데 터미널 리모델링하면서 깔끔하게 자리하고있다.

예전 화장실은 솔직히 청결도도 많이 떨어지고 불편했는데 이제 깔끔하고 이용이 한결 편해졌다.
버스이용하기전 화장실은 미리미리 다녀오는게 좋으니까요. 괜찮다가 꼭 버스타면 신호올 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난감한 상황을 방지하고 예방하고자 난 꼭 들리는편이다.

터미널이 진부시내부근에 있어 표를 끊고 남은 시간은 주변을 돌아봐도 좋고, 대기실에 앉아 티비를 보며 시간을 떼울 수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