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건강

생리통 증상에 따른 약 선택

넘버원콩이 2020. 3. 28. 10:39

 

 

여자들이 매달 한 번씩 겪는 고통스러운 날이 있다. 바로 월경(생리)기간이다. 생리를 한다는 것은 엄마가 되기위한 하나의 준비과정이자 자신의 건강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는 좋은 징표이기도 하다. 그러나 호르몬 변화로 인한 감정변화는 기본이고 복통,허리통증,하체통증,매스꺼움 등 많은 고통을 동반 하는 경우가 많아 결코 반갑지만은 않다. 심한 경우, 일상생활이 불가능하고 병원까지 실려가는 사람들도 있다. 생리통의 극심한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고 생리통이 없어 생리통의 고달픔을 모르고 지나가는 사람들도 있다. 생리통은 몸속 염증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들이 많이 있다. 따라서 꾸준한 노력으로 체질개선을 하고 속부터 다스리는 것이 생리통을 완화하고 건강을 다스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러한 사실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단기간에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고 통증이 심할 경우 자연스레 약을 찾게된다. 생리통약을 계속 섭취하다보면 내성이 생겨 안좋을 거라고 생각하는 경우들이 많은데 내성이 생기지 않으며 오히려 생리통을 그냥 참고견딘 그룹보다 생리통 약을 섭취한 그룹에서 자궁경부암에 대한 확률도 낮게 나왔다는 조사결과도 있으니 안심하고 먹어도 되겠다. 이렇게 약을 먹어도 괜찮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그런데 감기약 하나를 사도 콧물이 나는지 코가 막혔는지,목이 아픈지,열은 안나느지등 많은 것을 체크해서 사면서 왜 생리통 약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생리통 약 주세요 " 해서 사 먹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시중에 시판되고 있는 많은 진통제를 증상에 맞게 간략히 정리해두었다.

1. 아랫배가 아플 때

 

 

  아랫배가 주기적으로 아파오는 생리통, 생리시 위경련이 함께오는 사람에게 좋다.

2.몸이 부을 때

 

 

파마브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아랫배와 가슴등 몸이 부어오를 때 좋고 무카페인 성분이라고 한다.

3. 빠른 효과를 원할 때

 

 

효과가 빠르다고 알려져 있지만 진통효과가 강하진 않다.

**알러지성 비염이 있는 경우 조심해야 한다.

4. 열나고 몸이 부었을 때

 

 

몸이 붓거나 열이 날 때 효과가 있는 진통제다. 이지엔6이브와 진통효과가 비슷하다.

5. 허리가 아프고 땡길 때

 

 

허리가 끊어질 것 같은 생리통에 좋으며, 관절염, 근육통, 두통에도 효과가 있다.

**위가 약할 때는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6. 아랫배와 허리가 같이 아플 때

 

 

아랫배와 허리통증이 동시에 올 때 좋다.

**진통형 소염제이므로 위가 안좋은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한다.

7. 극심한 통증을 호소할 때

 

 

경련이 있는 극심한 고통의 생리통에 큰 효과가 있으며 쥐어짜는 통증과 쑤시는 통증에 좋다.

8. 생리통과 두통이 있을 때

 

 

몸이 무겁고 고통이 심한 생리통에 효과가 있으며, 두통과 치통에도 효과를 보인다.

**하루에 다섯알 이상 복용 하면 안된다.

9. 심리적으로 불안할 때

 

 

불안감, 짜증, 무기력 등 심리적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

10. 갑작스럽게 아파올 때

 

 

어린이들 감기약으로 알려진 부루펜은 갑작스레 아파오는 생리통에 빠른 효과를 나타내며, 해열에도 도움을 준다.

이렇게 10개의 약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동안 자신의 증상과 상관없이 생리통을 다스리는 목적으로 무분별에게 약을 복용하였다면 이제부터라도 자신의 증상을 살피고 그에 맞는 약을 선택해서 복용할  수 있도록 하자. 소중한 자신의 몸 생리통으로 인해 먹는 약 선택도 신중하게 선택해서 소중하게 지키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