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릉 돼지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30mm를 직접 방문하여 먹어보았다.
지금부터 내돈내산한 강릉 30mm의 솔직한 리뷰를 들려주려고 한다.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솔올로 54
전화번호 : 033 - 641 - 3033
영업시간 : 11:00 ~ 23:0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6:00)

그런데 왜 30mm일까 ?
고기의 두께를 30mm로 선정한것은 수많은 연구를 거쳐 찾아낸 가장 맛있는 두께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금방 도축한 고기가 가장 신선하고 맛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고기는 적당한 숙성기간을 거쳐야 더 맛있어진다. 강릉의 고기맛집인 30mm는 숙성한 고기를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맛있는 고기를 제공하여도 고기를 구울 줄 몰라 질좋은 고기도 맛없는 고기로 둔갑시키는 경우가 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하여 고기를 구워주고 있으니 고기를 못구워도 걱정할 필요없다.

30mm의 메뉴는 SET메뉴, 단품메뉴, 후식메뉴로 나뉘어져 있다.
SET메뉴는 주문시 소정의 할인이 있다. SET메뉴는 메뉴선정이 힘든 선택장애를 가진 소비자들이 어렵지 않게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 편한 장점이 있다.
우리는 커플세트와 공기밥을 주문하였다.

주문을 하고 기다리면 3가지 맛 소스와 각종 반찬들이 정갈하게 차려진다.

순두부찌개도 기본으로 나온다. 기본반찬들의 맛은 깔끔하고 좋으며 순두부찌개 맛도 일품이다. 다소 얼큰하여 아이들이 먹기에는 매울 수 있다.

셀프코너 위쪽에는 가게의 마인드를 담은 듯한 문구들이 쓰여져 있다.
문구를 하나하나 읽기 전에는 단순히 '좋은 문구를 작성해 놓은건가보다'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보니 이 글귀들이 손님들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이 가게의 마인드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각종 반찬과 소스, 앞접시는 셀프코너에 마련되어 있으니 더 필요한 반찬과 소스는 셀프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우리가 주문한 커플세트 고기가 나왔다. 고기가 두꺼운 탓에 생각보다 양은 적어보였다.
삼겹살은 두꺼워야 맛있는데 보통 두께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들이 많이 있다. 그런데, 30mm의 고기는 보기에도 두툼하고 품질좋은 고기를 수많은 연구끝에 찾아낸 가장 맛있는 두께로 제공하니 더욱 기대가 되었다.


기다리고 있으면 직원분이 오셔서 고기를 맛있게 구워서 먹기좋게 세팅해주신다.
보통 고깃집에 가면 누군가는 열심히 고기를 구워야하고 조금만 방심하면 고기가 타곤 하는 불상사가 일어나는데 이 곳에서는 구워진 고기를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되니 편하고 좋았다.
사실 처음 나온 고기의 양을 보고 이 양으로 될까 더 시켜야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고기의 두께때문에 다른 곳보다 비교적 적게 느껴진 것이고 찌개와 밥까지 함께 먹으니 둘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다.
식당의 전반적인 분위기와 맛 모두 만족스러웠다. 방문을 했던 사람들이 왜 맛있다고 하는지 알 것 같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