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운 라면을 좋아하는 사람 중에 불닭볶음면을 안먹어 본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
불닭볶음면은 매운 음식을 좋아하지 않거나 잘 먹지 못하는 사람들도 얼마나 매운지 궁금해서 한 번 쯤은 접해보았을 것이라 생각되는 라면 중에 하나이다.
화끈한 매운맛에 반해서 불닭볶음면을 애용하는 고객층이 많아졌지만 너무 매워서 다른 재료를 가미해 먹는 고객들도 있었다. 그래서 인지 매운 맛을 보완하기 위해 치즈불닭볶음면, 짜장불닭볶음면 등등 여러가지 출시버전들이 나왔다.
치즈, 삼각김밥, 짜파게티등 여러가지의 조합 이후로 극강의 볶음면 조합을 알게되어 소개하려고 한다.

삼양의 '불닭볶음면'과 오뚜기의 '라면볶이'이다.
이 두 라면를 조합해서 먹을 때의 꿀팁 조리법을 소개하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다.

1. '불닭볶음면'과 '라면볶이'를 각각 뜯어서 준비해 준다.

2. '불닭볶음면'과 '라면볶이'의 물을 따라내고 준비해 준다.

3. '라면볶이' 위 뚜껑을 손으로 톡톡 쳐서 뚜껑에 붙은 야채까지 챙겨주는 센스를 발휘한다.

4. '불닭볶음면' 과 '라면볶이' 각각 소스를 넣고 비벼준다.

5. '불닭볶음면' 과 '라면볶이'를 한 곳에 넣어 섞어준다.
한 번에 넣고 섞으면 되는 거 아니냐고 할 수 있는데 모든 음식은 정성이란 말이 있다. 별거 없는 라면일 수 있지만 따로따로 비벼서 한 곳에 어우러지게 먹는 것이 이 두 가지 조합의 작은 팁이다.

6. 잘 비벼진 라면을 맛있게 먹는다.
최종 후기 : 두 가지 종류의 라면이 모두 매운 맛을 갖고있어 매운 맛이 크게 완화되는 느낌은 없다. 그러나, 불닭볶음면 하나만 먹었을 때 보다는 확실히 덜 맵고 맛있게 매운 맛이다. 한 번 만들어 먹어보면 다음 번에 또 먹고 싶어지게 되는 맛임에는 틀림없다. 이렇게 먹으면 한 번에 라면 2개를 먹어도 한개만 먹는 것 같은 느낌도 나름 매력있다. 사실, 소식좌아니라면 볶음면 1개는 양이 작지 않은가 . ..

반응형